본문 바로가기

T i p

목주름 없애는 방법

반응형

나이가 들면서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도 주름아 생기게 되는데. 책을 보거나 스마트폰을 할 때 주로 아래를 보고 있기 때문에 목에 주름이 더 짙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목에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매일 마사지 하기

목주름에는 가로와 세로 목주름이 있는데요. 가로 목주름의 경우 어른 아이들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지만 세로로 진 목주름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노화로 인해서 주름이 생기고 있기 때문에 방치하면 안됩니다. 노화가 시작되면서 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턱라인에 탄력이 떨어지고 목 주름도 깊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세수를 하고 크림이나 오일을 바른 뒤 어깨나 쇄골 부분에서 턱라인까지 쓸어 올리고 목을 가운데 부터 뒤까지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합니다. 크림을 발라준 뒤 마사지를 해야 피부에 마찰이 생겨서 자극이 되는 것을 줄여줄 수 있어요. 시간을 내서 하기 보다 세수하고 난 뒤 로션과 크림을 발라주는 단계에서 자연스럽게 마사지를 하면 꾸준히 할 수 있어서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무엇이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목에는 얼굴에 비해 피하지방이 적기 때문에 건조해지기 쉽고 주름이 잘 생기는 환경이 됩니다. 따라서 스킨케어를 할 때 얼굴 뿐만 아니라 목과 쇄골까지 골고루 화장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은데요. 주름개선 성분이 들어가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은 주름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레티놀이나 펩타이드가 포함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 낮은 베개 사용하기

높은 베개가 푹신하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하지만 이처럼 높은 베개를 목과 어깨에 긴장을 높이고 부담을 주고 목이 꺽일 수 있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환경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성인 기준 베개의 높이는 6cm~8cm 정도가 적당하고 개인의 체형을 고려해서 몸이 편안하면서 일직선이 될 수 있도록 베개의 높이를 조절하는 것이 좋아요. 베개를 베고 잘 때는 머리부분보다는 어깨와 목 사이에 베개를 누고 목이 뜨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 선크림 바르기

외출 할 때 얼굴에는 선크림을 꼼꼼하게 바르지만 목은 옷에 묻거나 끈적하는 느낌이 싫어서 바르지 않는 분들도 계신데요.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햇빛에 노출되게 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파괴되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어요. 외출할 때는 햇빛에 노출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아며 자외선 차단 지수가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스트레칭 하기

컴퓨터를 하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오랫동안 보고 있으면 동일한 자세로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목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아래를 볼 때는 특히 머리의 무게가 가중되기 때문에 어깨와 목에 상당한 부담을 주게 됩니다. 오랜 시간 작업을 할 때는 고개를 좌우로 쭉 늘어트리면서 근육을 이완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턱과 얼굴의 근육도 함께 풀어주기 위해 입을 움직이며 턱과 얼굴의 긴장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목주름 관리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건강한 습관으로 목주름 관리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